•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6.20

     

       
         삼척시는 민선7기 출범1년을 맞아 시장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총 94개 공약사업 중 중・고등학교 무상교복지원 등 19건이 완료되었다.

     

    정상추진사업은 연내 마무리가 예상되는 복합체육공원조성사업 등  72건, 일부 추진사업은 3건으로 공약사업이 지금 추세대로 이행된다면 민선7기가 마무리되는 2022년이면 대부분의 공약이 무난히 완료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삼척시는 지난 2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실행가능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공약이행률 제고를 위하여 삼척시장 공약사항 관리규정을 제정하고, 공약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19명의 시민으로 시민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 지난 3월 공약이행평가 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삼척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추진상황 점검 및 공약 추진방향에 대한 자문, 공약평가기능을 주요임무로 하며, 점검회의와 현장확인을 통해 공약사업 추진부서에서 제출한 공약추진계획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수행한다.

     

    삼척시는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임기 내  100% 목표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공약사업 추진결과는 공약이행평가단 점검과는 별개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여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효경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0개(1/3페이지)
    경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