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2021-01-22 23:09
HOME
마이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
종합
의회
시장·의원일정
학교뉴스
미담사례
포토뉴스
기고·칼럼
구인·구직·게시판
삼척유튜브
유퀴즈
톱뉴스
정치/행정
국회의원
경제
사회
교육
문화/생활
스포츠/연예
기고/칼럼
식품/환경
시장
시의원
기고/칼럼
37개(2/6페이지)
게시판형
리뷰형
겔러리형
기고/칼럼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봄철 화재예방 안전수칙 알고가자!
[기고문}= 3월은 봄으로 접어들며 날씨가 포근해짐에 따라 겨우내 사용하였던 전기장판 등 난방기기가 점차 창고로 들어가고 있는 계절이다. 겨울 내내 언론보도를 장식하였던 전기장판 등 난방기기로 인한 화재도 줄어들어 3월에는 전체적으로 화재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나 실상은 그렇지 않다. 이는 따뜻해진 날씨에 야외. . .
편집부
| 2016.03.15
해빙기 안전사고 대비하자!(기고자:최금순)
2월은 입춘으로 접어드는 절기상 봄이 시작되는 달이다. 여전히 추운날씨가 계속되어 봄이 오는 것이 더디 느껴지지만 어느새 일기예보에선 낮 최고기온이 영상으로 올라오고 있다. 겨울 추위에 움츠렸던 몸이 봄기운에 녹으며 나른해 지는 것처럼 땅이나 건물도 마찬가지로 2월중순에서 3월까지 약해지며 이 기간을 해빙기라고 . . .
편집부
| 2016.02.16
고독한 시인
고독한 눈물이 쏟아 집니다. 가혹한 숙명이 손짓을 합니다. 슬픈 저주가 우리를 뒤덮고 서로에게 말 할 수 없는 고통을 주었습니다. 이미 들리지 않는 침묵의 소리,어울릴 수 없는 영혼의 노래,당신으로 하여 나는 고통속에 죽어 갑니다. 당신을 잃은 슬픔은, 나로하여 죽음의 늪에 빠져 들게 합니. . .
편집부
| 2013.08.24
경찰의 위치추적 바로알기
2012년 발생한 ‘오원춘사건’ 이후로 경찰의 위치추적 권한이 강화되었다. 경찰의 위치추적 권한이 공권력 남용인것인가와 피해자구호의 공익적인 순기능인 것이냐의 양날의 칼의 줄다리기 끝에 국민의 생명, 신체에 대한 안전이 최우선의 가치인것에 공감여론이 형성되어 현재 법개정 후 시행중에 있다. 경찰의 위치추적은 정확. . .
편집부
| 2015.02.13
묵인(默認), 부조리와 타협하는 양심범죄
과거로부터 지속되어 온 잘못된 관행과 부정부패를 바로잡는 일, 바로 정부가 추진 중인 ‘비정상화의 정상화’이다. 부조리는 어느 시대, 어느 사회에서나 고질적으로 존재해왔으며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다. 조선시대에도 ‘분경(奔競)’이라는 인사 청탁 문제가 고심거리었다. 분추경리(奔趨競利)의 준말. . .
편집부
| 2014.10.01
주님께 기도하며
“만일 하나님이 있다면 그는 부끄러워해야 한다. 엄청난 자연 재앙을 만나면 인간은 신을 떠올린다. “자연재해 앞에 인간이 얼마나 연약한 존재인지, 자연 앞에 얼마나 겸허해야 하는지. 어느 시인은 “인간의 문명이란 무명을 말하며 인간은 비로서 인류의 불행으로 부터 자신을 깨닫게 된다. 우리는 초월적 재난 앞에서 작아지게 . . .
편집부
| 2014.10.01
원인을 알면 예방할 수 있는 '치매'
치매(dementia)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서 '정신이 없어진 것'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지적능력이 모자라는 경우를 정신지체(mental retardation)라고 부르는 반면, 치매는 후천적인 뇌질환이다. 즉, 정상적으로 생활해오던 사람이 후천적인 뇌 손상으로 인하여 기억력, 언어능. . .
편집부
| 2011.11.03
1
2
3
4
5
6
제목+태그
본문
이름
닉네임
아이디
등록일
최근글,댓글 출력
큰 일 난 삼척시민들, 시장市..
PD수첩 1,2심도 무죄…"일..
“광우병 보도, 일부 허위 있..
법원이 불법재판 , 한심한 재..
삼척시 간부 공무원들의 화려한..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를 위한 ..
주민 공론화 없는 원전 유치는..
행정법. 정부 조직법도 모르는..
기초적 행복은 누가 보장하나?..
삼척 원전유치, 독배 마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