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1.29

     


    삼척시가 겨울철 재난취약시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월 1일(금) 오후 2시 삼척중앙시장 일원에서 「즐겁고 안전한 설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행정기관 및 유관기관, 안전모니터 봉사단, 지역자율방재단,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척기지본부, 자원봉사센터 등 안전관련 기관․단체와 주민 등이 자율적으로 동참하며,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병행하여 추진한다.

     

    삼척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귀성길 운전‧비상시 응급처치 등 명절나기 안전상식과 가스밸브‧누전차단기 점검 등 명절연휴에 일어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홍보‧계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폭설 등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내 집 앞 눈치우기 운동’등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시장화재 예방요령 및 비상구‧소방 출동로 확보 등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철저한 점검과 예방만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청 경제건설국 직원 70여 명이 1월 30일(수) 정오 12시 삼척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비촉진 캠페인을 벌이며, 삼척시에서는 오는 2월 1일(금) 오후 2시 삼척중앙시장에서 안전캠페인과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으로 명절안전과 소비촉진을 돕는다.

     

    박효경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68개(1/347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