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2.02


     

     

    삼척시는 도계유리나라 및 피노키오나라 창작활동 작가를 2월 1일(금)부터 19일(화)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레지던시 입주작가이며, 모집인원은 유리조형 8명 및 목공예 2명으로 총 10명 모집하며 선발인원은 응시인원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응시자격은 유리조형 및 목공예에 관심 있는 자 또는 관련학과 졸업자, 작품제작 작가로 입주기간이 타 레지던시 참여기간과 중복되지 않아야 하며, 대학생‧대학원생‧직장인은 지원불가하다.

     

    작가 의무사항은 계약일로부터 1년 동안 매월 15일 이상 도계유리나라 및 피노키오나라에 상주하며, 창작활동‧지역주민 커뮤니티 활동 등 작가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고 개인전 연 1회, 작품기증을 5점 이상 해야 한다. 

     

    참여작가에게는 작업공간과 기자재, 숙소 제공(1세대당 2~3명 공동제공, 삼척시 관내 거주자 숙소 미제공)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월 80만원의 지원비를 비롯한 개인전 제작관련 경비지급 및 지역 큐레이터‧예술관계자와의 교류 기회가 제공된다.

     

    입주희망자는 자격기준 적합여부 확인 후 시청 홈페이지에서 입주지원서, 이력서, 작업계획서 등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도계유리나라 및 피노키오나라 시설운영부서로 우편, 이메일(dreamwon@korea.kr)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단,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방문접수 불가하고, 우편접수의 경우 접수마감일 마감시간(18:00)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접수받는다.

     

    합격자는 삼척시 작가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삼척시 유리․목공예 창작활동 지원조례」에 의거, 오는 2월 28일(목) 오후 2시 삼척시청 2층 상황실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창작활동 작가 모집을 통해 참신하고 능력있는 인재 발굴로 예술과 산업의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서 도계유리나라 및 피노키오나라의 가치와 위상을 높이고 더 큰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효경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468개(1/347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