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3.06

     


     삼척시는 본격적인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2019년 산불방지 종합대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오는 3월 8일(금) 오전 11시 삼척시청 별관 2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산불방지 유관기관·단체 협의회를 개최한다.

     

    삼척시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협의회에는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국유림관리소 등의 유관기관과 이통장 협의회, 의용소방대 등의 사회단체 관계자가 참석하며, “산불없는 안전도시 삼척” 실현을 위한 삼척시의 2019년 산불방지 종합대책에 대한 소개와 산불방지 발전방안 종합토론회 등의 시간을 갖는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유관기관·단체와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재산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삼척시는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소각행위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본청 및 읍면동 산불방지대책본부 13개소를 매일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임차헬기 1대와 산불진화차량 11대와 산불감시원 279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95명 등 진화장비와 감시인력을 총 동원하여 ‘산불재난 없는 안전도시 삼척’을 위해 산불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효경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392개(1/340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