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4.12


      삼척시가 탄광지역 주민의 경제자립 및 소득 증대를 위한 「2019 탄광지역 주민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한다.  강원도 폐광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 제4조에 따라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본 사업은, 폐광지역의 20개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5천만원 이내(자부담 20%)로 최장 3년간 지원한다.

     

    지원금은 △마케팅비(디자인개발, 언론‧모바일 광고, 홍보물, 상표‧특허등록에 한함) △물건구입비(시설설비‧기계, 사무기기에 한함) △공사비(용역 포함) △ 재료구입비(가공재료 등 3백만원 한도) △교육비(전문강사 초청 및 외부전문교육기관 교육 참석에 한함) 총 5개 항목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에 사업장을 두고 폐광지역 내 거주민 5인 이상이 출자한 법인(주식회사, 영농조합법인, 협동조합 등)으로 공고일 기준 법인등기일이 5년 이내여야 한다.

     

    단, 과거 보조사업과 관련된 부당․불법 행위로 타 기관으로부터 제재를 받은 단체, 타 행정기관 등에서 동일 또는 유사 성격의 보조금을 지원받거나 지원받을 예정인 단체, 과거 본 지원사업 선정 후 단체의 귀책사유로 사업을 포기한 단체, 대표자가 이행보증보험 가입 자격을 상실한 신용거래불량자인 단체인 경우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고, 강원도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여 사업신청서 등 필요한 제출서류를 갖추어 삼척시청 자원개발과에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기업은 6월 중 도청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며, 선정 후 사업기간 내 교부신청하면 검토 후 지원금이 지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탄광지역 주민창업 자생력을 높이고 지역주민 주체의 주민창업 기업 육성을 통하여 폐광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관심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효경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617개(1/362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