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05.13

     


       - 5. 15.(수) 오후 3시 /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내
       - 지상 2층, 연면적 584.22㎡ 규모 / 농산물 가공 및 교육 시설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15일 오후 3시,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농산물 가공지원센터는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800백만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1,733백만원을 들여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내에 연면적 584.22㎡ 규모의 지상 2층 건물을 신축하여,

    □ 1층은 습·건식 가공실, 포장실, 전처리실, 위생실 등 농산물 가공공장으로 운영하고 2층은 농산물 가공 교육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교육장으로 활용한다.

    □ 또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해 잼·과채음료·분말류와 전통주를 가공할 수 있는 음료·분말·착즙 등의 가공장비와 포장시설 42종 49대를 갖췄다.

    □ 한편, 동해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준공에 앞서 지역 농산물 가공 상품화 및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농업인과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관내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과정 프로그램과 기초과정을 운영하였으며, 오는 5월말부터는 심화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 김종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 가공지원센터가 생산 중심의 농업에서 식품제조·가공·유통·판매를 아우르는 6차 산업화에 도전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하고, 더불어 창업의 기회 제공과 고용 창출로 지역 경제 발전과 농가의 농외소득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19개(1/352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