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3.19

     


           삼척시는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오는 3월 26일(목)까지「2020 삼척시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공모사업의 지원규모는 2천2백만 원으로, 1개 단체 당 1개 사업을 선정해 최고 2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삼척시에 소재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공익단체이며, 지원 대상사업은 효, 예절 등 전통문화 선양, 노인문제 상담소 운영, 노인교육과 충효교실 운영, 노인건강 및 취미활동, 각급 노인회의 지도 육성 등이다.

     

    사업은 기금의 사용목적 및 사업내용의 적정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자부담의 능력, 사업 수혜범위의 규모 등을 고려해 삼척시노인복지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하게 되며, 사업시기 및 자금수요를 고려하여 지원금을 교부할 계획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법인 및 단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추어 삼척시청 사회복지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선정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기관 및 단체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1996년부터 노인복지기금을 조성하여 2006년부터 능력개발 및 복지증진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4개 단체에 총 2천만 원을 지원하였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176개(1/418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