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구직의 꿈”이뤄요!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3.31


    -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대상 구직과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 지원
      ☞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 직업교육훈련, 여성인턴십, 취업 후 사후관리, 구직활동
         및 취․창업 동아리 지원, 아이돌보미 교육 운영 등
    - 올해 직업교육훈련 「경리실무마스터 과정」등 3개 과정 선정
    - 여성취업 희망교실 월2~3회, 1일 4시간씩 총 12시간 운영


    □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출산‧육아․가족돌봄, 자녀교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구직과 취업에서부터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서비스를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 △구인․구직 취업 상담 및 알선 △직업교육훈련 △여성 인턴십 △구직자․취업자 및 채용기업 사후관리 △여성취업 희망교실 운영 △경력단절여성등 구직활동 및 취․창업 동아리 지원 △아이돌보미 교육 운영 등 7개 분야이다.

    □ 특히,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올해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을 선정했다. 지난 3일부터 경리실무마스터 과정 20명을 교육하고 있으며, 5월 중 사회복지시설 전문가 양성과정 및 온라인 쇼핑몰 제작자 양성 등 2개 과정의 훈련생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 또한, 취업 자신감과 이력서 작성 및 면접 등 구직기술 향상을 위해 여성취업 희망교실은 월2~3회 1일 4시간씩 3일간 총12시간으로 수시 운영 중이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센터 관계자는 “삼척여성새로일하기 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며 “알찬 상담 및 교육 등을 통하여 취업 자신감을 회복하고 재취업에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453개(1/546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