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시, 올해도 모든 시민 안전보험 혜택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4.05


    - 보장기간 : 4월 1일 ~ 내년 3월 31일
    - 이번 보장항목에‘익사사고 사망’항목 추가
    - 만 15세 미만은 12개 보장항목 미 혜택
    - 만 12세 이하는 스콜존에서 교통사고시 부상등급에 따라 1천만원 한도에서 치료지 지원
    - 1회 추경 예산 확보 되면 코로나19로 사망을 할 경우 보장이 가능한‘감염병 사망’항목 추가


    □ 삼척시는 올해도 삼척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삼척시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

    □ 삼척시민안전보험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중 겪을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재난, 재해 및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을 경우에 대비해 시민을 보호하고 경제적으로 지원하며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 보장 기간은 이달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1년간이며, 삼척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삼척시민(등록외국인 포함)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 보장항목은 총 12개 항목으로 △자연재해(일사병, 열사병, 저체온증 포함) 상해사망, △폭발 화재 붕괴(산사태) 상해사망, △폭발 화재 붕괴(산사태)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강도 상해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1~5급), △성폭력범죄 상해 시에는 1,000만 원 한도까지 보장된다.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시에는 500만 원 한도까지 보장된다. 단, 상법 제732조에 따라 만 15세 미만자는 사망 담보 가입이 제한돼 이와 관련된 항목들은 보장받을 수 없다.

    □ 또 만12세 이하가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 지정지역)에서 교통사고로 상해를 입게 되면, 부상등급에 따라 1000만원 한도에서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 보장항목에 대해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해야 하며, 사고 발생지역과 무관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재난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안전보험의 보장항목에 익사사고 사망 항목을  추가했다.”며 “이번 1회 추경 예산이 확보 되면 코로나19로 사망을 할 경우 보장이 가능한 “감염병 사망” 항목을 더 추가하여 사람과 자연이 모두 안전한 도시, 행복한 도시 삼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453개(1/546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